본문 바로가기
2015.04 아오모리,하코다테

Day2 모토마치[元町] 구시가(舊市街) 산책

 

새벽 5시가 조금 넘으니 눈이 떠집니다

 

연말 퇴사 이후로는 이런 적이 없었는데ㅋㅋ

 

 

하코다테 초행길이니

 

아침 산책겸 시내를 둘러보기로 합니다

 

 

 새벽 6시

 

하코다테 아침 시장이 오픈 준비로 분주하네요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전차 길 보다는 바다를 따라 걸어봅니다

 

 

멀리 하코다테 산이 보이고

 

그 밑으로 모토마치가 있는데

 

그 곳까지 다녀와야겠습니다

 

 

 

 

 

가운데 보이는 저 넓은 언덕길이

 

 유명한 하치만자카이겠지요?

 

 

 

 

 

 

사진으로만 보던 베이에어리어...

 

언뜻 보기에 오타루 창고군보다 규모가 큰 듯 하네요

 

 

 

 

 

유명한 하코다테 베이 에어리어 스타벅스

 

 

 

 

 

 

이제 모토마치 역을 지나

 

 

 

하치만자카로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처음 왔지만 사진으로 많이 보아

 

익숙한 거리입니다

 

 

어찌보면 그 아름다움을 표현하기에

 

가장 안 좋은 계절인 듯 싶습니다만 ㅎㅎ

 

저녁에 보면 다르려나하고

 

다시 한번 들러보기로~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저처럼 부지런한 사람 한명 눈에 띄고...

 

 

 

 

 

 

모토마치 골목길 산책하는데

 

벚꽃이 활짝 피었네요

 

4월말이면 하코다테는 벚꽃 개화전인데

 

올해는 좀 빠르구나 생각했습니다

 

 

이때만 해도

 

고료카쿠코엔이 벚꽃 절정인 줄은 생각도 못했었지요^^

 

 

 

 

 

정교회

 

 

 

 

 

모토마치 성당

 

 

 

 

 

언덕 위 골목들이

 

고베와 많이 닮았습니다

 

 

 

 

 

 

이 뜬금없는 조각과 건물은? ㅎㅎ

 

 

 

 

 

서로 사진 담아주는 노부부 모습이 참 좋더군요

 

이걸 보면서 또 아내와 같이 왔음 좋았겠다 생각을...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하늘 파란 날이나

 

눈 쌓인 겨울에 참으로 멋진 모습일 듯 합니다

 

뿌연 아침 하늘이 좀 아쉬웠던 순간

 

 

 

 

 

다시 하치만 언덕으로 내려와서...

 

 

 

 

 

오늘은 이곳 저곳 많이 다닐 생각이라

 

1000엔 하는 하코다테 원데이 패스를 끊었습니다

 

이 패스를 엄청 유용하게 썼네요

 

시내 전차나 고료카쿠코엔 가는 버스는 물론

 

하코다테 산 올라가는데 로프웨이 대신 이 패스로 버스까지 탔으니까요

 

 

 

주지가이에서 전차를 타 보기로 했습니다.

 

예전부터 하코다테 전차는 눈 쌓인 겨울에 처음 타게 될 줄 알았는데 ㅎㅎ